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깥밥상, 성대시장 맛집 상도동 단골집 시래불고기 화풍정

맛집 한 꼬집

by 진짜쥬리 2021. 10. 7. 17:28

본문

저희 시어머니께서 생신이셔서 지난주에 시어머니댁에 다녀왔어요 ㅋㅋ

 

코로나 전부터 시어머니가 정말 좋아하시던 성대시장 맛집이 있는데

코로나가 터진 후부터는 정말 몇개월에 한번 정도밖에 방문을 못했다가

요번엔 어머님 생신이니까 가보기로 하고 방문!!

 

저랑 우리집양반도 맛도 맛이지만 속이 부담스럽지 않은

깔끔함 때문에 갔다오면 한동안 생각이 나서 저희끼리 어머님께 들르면

자주 가던 곳이기도 해요 ㅋㅋ

 

그리고 또 한가지 ! 온누리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음식점이랍니다 ㅋㅋㅋ

그렇게 이번에도 찾아간 상도동 시래불고기 화풍정!

처음엔 이 이름이 왜그렇게 입에 안붙던지 매번 갔다와도 잊어버리곤 했어요 ㅋㅋ

 

위치는 상도동 성대시장 스타벅스 건물 2층이예요

건물이 참 핫한데 스타벅스도 있고 다이소도 있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차를 타고 가는데 스타벅스 건물 뒷편으로 들어가면

시장 한복판을 지나 경사로가 엄청난 입구를 올라가면 주차장이 나와요 ㅋㅋ

 

한번도 주차 자리가 모자라 본 적은 없지만 초보운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고난이도 주차장이라 저는 못갈 것 같아요...

들어가니 코로나가 맞나 싶을 정도로 매장이 꽉 차 있었는데

아마도 2차백신까지 맞은 분들이 꽤 있어서 너댓명이 되는 자리도 꽉 차 있었어요

 

그래도 한 테이블씩 다 띄어 앉아서 거리두기는 완.벽.~!

 

저희도 언니부부 까지 다섯명이었는데 어머님께서 백신 2차 완료 하셔서

가능했답니다!

 

늘 먹던 시래불고기 5인분을 주문하고

시래기밥도 함께 시켰어요

상도동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은 요렇게 불고기가 주먹밥처럼 나오는데

처음에 봤을땐 정말 문화충격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육수를 가장자리에 끓이면서 야채들은 샤브샤브처럼 데쳐먹다보면

시래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특이한 불고기라서 먹는 재미도 쏠쏠해요

 

밑반찬들도 안찍었는데 ㅋㅋㅋ

정말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골고루 먹게 되는 건강한 맛집 느낌이예요

불판위에서 살짝 건조하게 익어간다 싶으면 육수에 푹 담궈서 먹어도

정말 맛있고 이 방법이 화풍정에서 추천하는 먹는 방법입니당 !!ㅋㅋ

 

불고기가 살짝 겉이 익었다 싶으면 살살 눌러서 납작하게 해주면

더 잘 익어서 빨리 먹을 수 있어요 ㅋㅋ

밥 한공기를 다 먹지 못하는 저는 우리집양반 밥을 조금 뺐어 먹었습니다 ㅋㅋ

 

간장을 넣고 살짝 비벼서 무생채랑 먹으면 정말 존맛탱..!

 

성대시장 화풍정에서는 아무리 많이 먹은 날에도 속이 부대끼거나 불편하지 않아서

마음놓고 많이 먹을 수 있어서 더 생각나더라구요 ㅋㅋ

 

그동안 가고 싶었는데 코로나도 있고 어머님께서 또순이를 혼자 놓고 나가는걸

많이 안타까워 하셔서 정말 오랜만에 들른 것 같아요

 

자유롭게 외식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면 좋겠네요

 

맘편히 생일파티 하게 !!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