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깥밥상, 대하철이다 !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새우소금구이 굽굽

맛집 한 꼬집

by 진짜쥬리 2021. 10. 5. 16:02

본문

저는 아직 어떤 식재료가 제철인지 잘 몰라서 항상 인터넷을 찾아보고

먹는 편인데 한가지!

 

새우가 9월 10월에 제철인것은 아주 정확히 알고 있습니당 ㅋㅋ

 

나는 새우를 좋아하기 때문이즤 !

 

제 주변에도 새우를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고 우리집양반도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새우를 좋아해서 굳이 제철음식 잘 챙겨먹지 않는 저희 부부도

새우만큼은 9월 10월에 찾아서 먹고 있어요 ㅋㅋ

 

올해도 !!

 

대하철이 다시 왔다는것!

 

작년에 안산으로 이사를 왔을 무렵이 딱 대하철이었어요

지금 집으로 이사를 온지 이제 딱 1년이 넘어가는 때라 ㅋㅋ

 

작년에 집 근처에 농수산물도매시장이 있는것을 보고 안산농수산물도매시장가서

새우소금구이를 먹자 ! 해서 가봤는데 꽤 괜찮았던 기억을 더듬어

 

이번에도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향했어요

위치는 전철타고 가도 바로 앞에 있어서 작년엔 전철로 갔었어요

 

이번엔 차를 타고 갔는데 주차장이 넓고 자리도 많긴 했는데

쪼끔 이상하게 생겼다?ㅋㅋㅋㅋ

 

뭐 어찌됐든 차만 잘 서 있으면 되는거니까요

작년에 대하구이를 먹으러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았을땐

코로나 단계도 높았고 한참 사람들이 조심할 때라 문닫은 가게들이 많았던게 기억나서

이번에도 그러면 어쩌나,

또 추석 지나고 바로라서 문 연 가게가 별로 없으면 어쩌나 걱정하며 찾아갔습니당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도 안심콜 출입관리를 야무지게 해야해요

 

모두의 안전을 위해 !

이번에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보니

평일 저녁 7시 무렵이었는데 문 연 곳이 정말 많았어요

 

저는 미리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 어플로 대하 시세를 확인하고 갔습니당

 

저희가 갔을땐 싯가가 키로당 28000원~30000원 가격이었어요

여러 곳을 구경해보고 고르려고 했는데 처음에 방문한 곳 새우가

크기가 어마무시하게 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작년에 방문했을때랑은 완전 크기 자체가 1.5배 이상은 차이나는 것 같더라구요

새우도 큰데 사장님이랑 사모님이 너무 친절하셔가지고

바로 1kg 3000원에 구매!!

 

저희가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은 이유 !

2층에 요렇게 바로 산 새우를 새우소금구이로 먹고 갈 수 있는 식당이 존재한답니당

 

작년에도 먹고가는 집은 요 집 하나였는데

원래 하나인가봐여 ㅋㅋ

 

잘 모름..!

상차림비(양념) 인당 4000원,

그리고 구이인데 찜으로 쳐서 5000원을 받는 것 같았어요

 

근데 요즘

횟집이나 해산물 파는 곳 보면 45000원, 40000원 정도에

새우 800g 정도로 판매를 하시더군요 ㅋㅋㅋ

 

여기까지 가기 애매하다 싶으면 그냥 그런데를 가도 되겠다 싶었..!

 

하지만 이 날 먹은 새우소금구이는

이렇게나 토실한걸..?

 

제가 밖에서 사 먹은 새우소금구이 중엔 가장 토실토실 했던 것 같아요

 

우리집양반도 크기 정말 크다고 할 정도였거든요 ㅋㅋㅋ

 

크기가 큰 만큼 마릿수는 조금 적었지만 크기가 큰게 맛있다!

상차림은 이렇게 간단한듯 아닌듯 나온답니다

 

반찬도 대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하고 계란찜도 새우 먹기 전에

속 달래기 너무 좋음!

 

김치전은 너무 맛있어서 여기가 전 집이었다면 1인 1전 추가주문했을 것 같아요 ㅋㅋㅋ

토실토실 잘 익은 대하들

 

저는 이 순간이 정말 설레는 순간 같아요

뚜껑 열어주실때 ㅋㅋㅋㅋ

초장 콕 찍어서 먹어보니

너무너무 달고 맛있어..

 

해산물은 큰게 맛있다는 건 진리인것 같습니다

크기도 크고 껍질도 정말 잘 까져서 완전 순삭해버리는 중

마릿수가 적어졌지만 살이 토실토실해서 반정도 먹었을때부터

배가 너무 불렀어요 ㅋㅋㅋ

 

어떤집은 2명이서 2kg 먹는다던데..

 

뭔가 좀밖에 못먹는게 억울 ㅋㅋㅋ

그리고 대하머리 버터구이는 꼭 드셔야 합니다 ㅋㅋ

 

사장님께서 다음부터 대하머리에 살부분을 조금 더 길게해서 가위로 자르면

버터구이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팁을 주셨는데

 

우리끼리도 길게 자른다고 자른건데 과감하지 못했다..!ㅋㅋㅋ

 

저번주 금요일에 먹고 왔는데 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어졌어요..

대하철이 지나기 전에 한번 더 다녀와야겠습니당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