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진짜리뷰, 캠핑용 냉장고 카투어 T50(50L)

리뷰 한 꼬집

by 진짜쥬리 2021. 9. 18. 02:52

본문

우리부부 여름휴가를 4박5일 오토캠핑장으로 예약을 하고 가장 걱정이었던 부분은

식자재의 보관이었어요 ㅋㅋ

 

여름휴가를 가기 전까진 우리집양반이 레트로하다며 눈독들이던

친정집 30년 된 코스모스 아이스박스를 가져와서 그럭저럭 사용 중이었는데요

 

크기가 작아서 조금 큰 아이스박스를 찾아보자 하다가

좀 괜찮은걸 사려다보니 10만원 중반대가 훌쩍 넘어가더라구요

 

그러다 우리집양반 회사 사람이 부추긴 캠핑용 냉장고..!

살얼음낀 맥주를 마실 수 있다는 그 한마디에 캠핑용 냉장고에 꽂혀서 찾아봤답니다

 

직구로 20만원 초반대면 50리터정도의 캠핑용 냉장고를 장만할 수 있는데

굳이 10만원 중반대의 아이스박스를 살 이유가 1도 없더라구요 ㅋㅋㅋ

 

거기다 4박 5일이면 아이스박스보다 캠핑용 냉장고가 더 쓸모 있겠지..!

하며 큐텐에서 쿠폰도 쓰고 해서 20만 얼마에 CARTOUR T50을 구매했답니다 ㅋㅋㅋ

 

뭔가 매일매일 가격이 바뀌는 바람에 우리집양반이 적당한 타이밍을 기다리다가

구매를 했어요 ㅋㅋ

약 2주 걸려서 도착한 CARTOUR T50 !

 

크기가 어마무시하고 무게도 17kg 정도 되는 50리터 대용량 캠핑용 냉장고입니다

 

한국에 도착했을 때부터 큐텐에서 송장조회가 가능했기 때문에

우리집양반은 한국 도착한 날부터 오매불망 캠핑용 냉장고를 기다렸어요 ㅋㅋ

이렇게 한국 온 날 인천에서부터 나오는데

인천이랑 옥천HUB에서 이틀정도 머물렀는데 조급한 우리집양반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ㅋㅋㅋ

 

직구의 길은 험난하고 초조하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평평한 곳에서 이틀정도 놓아 둔 뒤 사용 하라고 해서 ㅋㅋ

집에 도착한 후에도 이틀은 베란다에서 안정을 취한 카투어 t50입니다 ㅋㅋㅋ

 

떨리는 마음으로 카투어 T50을 개봉했어요

박스 크기부터 압도적이더니 스티로폼 포장을 덜어내고도

박스에 꽉 찬 크기를 자랑합니다!

 

저는 아무리 그래도 두명인데 50리터는 너무 큰거 아닌가 하면서 구매를 진행시켰는데

역시나 너무 큰 것 같았어요 ㅋㅋ

 

일반 50리터 아이스박스보다 더 큰 크기와 무게라서 우리집양반이 걱정되더라구요

음식물이 들어갔을때 얼마나 더 무거워질지 ㅋㅋㅋ

사실 아이스박스보다는 많이 뒤떨어지는 감성 아이템인 캠핑용 냉장고이지만

우리는 모든 제품이 블랙이니까 잘 어울릴거라고 생각했고 정말 잘 어울렸어요 ㅋㅋㅋ

 

바퀴 두개가 달려있고 

엘지콤프레셔를 사용한 캠핑용 냉장고라 국내 AS가 인천에서 가능하답니다!

 

다른 콤프레셔는 국내에서 AS가 안된다고 알고 있어서 캠핑용 냉장고를 고를때

엘지콤프레셔인지 중점적으로 본 것 같아요

카투어 T50이 다른 부분은 다 견고하고 좋았는데 이런 이음새 부분이 그렇게 깔끔하진 않았어요

 

또 특이한건 마감부분은 깔끔한 편 ㅋㅋㅋ

 

어차피 야외에서 사용할 제품이기도 하고 이렇게 카메라로 확대해서 보지 않는 이상

잘 보이지 않아서 신경도 안쓰였답니다

바퀴 윗 쪽엔 이렇게 손잡이가 달려있고

반대쪽은 이렇게 길쭉하게 들어서 끌 수 있는 손잡이가 달려있어요

 

이렇게 딱 90도까지만 들려서 처음에 왜이래!

이거 불편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는데 지렛대 역할을 해줘서 그런지

조금 더 편안하게 들고 끌 수 있었습니다

 

바퀴는 뭐 좋다는 설명이 있었는데 집에서 끌어도, 밖에서 끌어도 소리가 안나더라구요

 

캐리어처럼 덜덜덜덜 소리 이런거 전혀 1도 안남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창도 있는데

핸드폰 어플로도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좁은 쪽이 냉장, 넓은 쪽이 냉동 !

 

냉동부분이 넓어보이지만 ㄱ자 모양으로 굴곡이 있어서

냉장과 냉동부분 크기는 비슷한 것 같았어요

 

바스켓도 들어있고 바닥에 배수구가 있어서 사용 후 세척하기도 편했답니다

 

가운데 칸막이가 붙어있는 듯 보이지만 떼어낼 수 있어서 배수구가 하나인 게 맞습니당!

그리고 들어있는 차량용 케이블과 가정용 케이블!

 

상품 설명에는 가정용 케이블 별도 구매라고 적혀 있었는데

우리집양반은 전혀 추가한 것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인터넷에서 확인한 듯 안정을 취하라는 설명서!

 

5시간 이상이라고 하는군요 ㅋㅋㅋㅋ

 

저희도 사실 이틀이나 할 생각은 아니었는데

어쩌다보니 게을러서 이틀동안 안정을 취해주었습니다..ㅋㅋ

 

그리고 오른쪽 설명서는 냉동실보다 냉장실 온도를 낮게 맞추지 말라는 소리입니다!

 

뭐가 됐든 냉동실 온도가 더 낮아야 정상 동작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렇게 구매를 해서 저희는 5박6일이 된 4박5일 캠핑을 정말 잘 다녀왔어요 ㅋㅋㅋ

 

저희는 아이스박스 받침대를 사서 그 위에 올려두고 캠핑용 냉장고를 사용했고

얼음도 사다 얼려놓고 아이스 커피도 매일 마실 수가 있었어요 ㅋㅋ

 

50리터 용량이 두 사람이 사용하기에 너무 클거라고 생각했지만

이것보다 작은 용량을 구매했다면 정말 불편했을 것 같아요

 

혹시나 캠핑용 냉장고를 고민중이신 캠퍼가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마음입니당!

이젠 냉장고 없이 캠핑 못갈 듯...!

 

그럼 글을 마치면서 장점과 단점을 적고 가겠습니당

 

#카투어 T50의 장점,

1. 냉장, 냉동이 잘된다

2. 살얼음낀 맥주를 마시고 아이스크림도 보관하고 먹을 수 있다

3. 음식물의 신선도를 지켜낼 수 있다

 

#카투어 T50의 단점,

1. 냉장실 아랫부분에 놓은 음식은 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맥주를 놓으면 천상의 맛..!)

2. 문이 열려있던건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겉으로 성에가 낀 적이 있다

3. 승용차라면 버거울정도의 크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