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진짜리뷰, 삼성 그랑데 건조기 DV17T8740BV 먼지털어보기

리뷰 한 꼬집

by 진짜쥬리 2020. 11. 23. 08:30

본문

흐하하하핫

저희집에도 드디어 건조기가 생겼습니다 !!

 

첫 신혼집이 너무나 협소한 공간이었어서 건조기는 꿈도 못 꾸다가

이번에 결국 건조기를 구매하고 말았어요

 

건조기능뿐만 아니라 비염인으로써 이불털기능이 정말 간절했거든요..

 

남의집 건조기에 먼지가 한가득 쏟아져 나오는걸 볼 때마다

내가 저런 먼지 구덩이 속에서 사니까 비염이 안없어지는거다...

하며 부러워만 하던 지금 !!! 드디어 구매를 했어요 ㅋㅋ

원래는 지난주 토요일에 배송이 되기로 되어있었는데

삼성 물류창곤가 어디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생겨서 조금 지연이 된다고 하더니..

 

그래도 일요일날 배송이 되었어요 ㅎㅎ

 

주말에 늦게 일어나는 저는 뭔가 밖에서 투탁투탁 하는 소리에 빼꼼 내다보니

기사분들이 오셔서 설치하는 중이시더라구요 ㅋㅋ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다가 

드디어 저희집 베란다에 건조기가 !!

고급진 자태 !!

 

이번에 구매한 그랑데 건조기 DV17T8740BV 는 17kg으로 최대용량 건조기입니다.

작은 것도 괜찮지만 꼭 극세사 이불도 세탁해서 건조기에 돌리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친구피셜로는 속 공간이 넓고 내용물들이 서로 잘 떨어져 있어야

구겨짐없이 건조가 된다고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용량은 처음부터 고민없이 제일 큰 17kg으로 가야 한다 했어요 

 

물론 에너지효율등급도 1등급 !! 너무 좋아.. 

 

하지만, 정말..

 

왜 !!!!!

 

우리집은 건조기가 여기있느냐 물으신다면 저희집 세탁기가 플렉스 워시 예요

 

위에 뚜껑 열리는 미니 세탁기가 달려있는 세탁기죠...

 

그래서 직렬 설치는 절대 불가능이고,

세탁실엔 세탁기자리만 덩그러니 있어서 건조기와 세탁기가 이렇게 이산가족이 되었어요

 

하지만 불편하지 않아요

 

세탁실은 주방옆인데 거기서 꺼내와서 여기 넣었다가 바로 거실에서 개면 되니까..

 

뭐 그리고 제가 안해요.....ㅋㅋㅋ

 

그냥 소유욕강한 저에게 우리집에도 건조기가 생겼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기쁨이죠 ㅋㅋ

이 안에 먼지통 !

 

기사님께선 한번 건조기를 돌릴때마다 이 먼지통을 비워주라고 하셨는데

해본 결과,

 

먼지통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을 수록 먼지를 제거할때 더 편하다

먼지가 안날린다...!

 

건조기를 돌릴때마다 먼지통을 비워보니 먼지가 뭉쳐지지 않아서 너무 많이 날려요 ㅋㅋ

미세먼지고 황사고 그딴거보다 더 안좋을듯..

 

그래서 먼지통을 유의깊게 보다가 먼지가 좀 찼다 !! 싶었을때 먼지 손으로 빼서 버리고

흐르는 물에 슥슥 대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먼지통 비우기가 끝이 나더라구요 

그리구 요 거치대

 

저는 거치대에 운동화 올려두면 되는 건 줄 알았는데

기사님이 웬만하면

운동화는 열때문에 접착면이 떨어질 수 있으니 건조기에 넣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이 거치대는 니트같은거 뭐 그런 것들

구겨지기 쉬운 것들? 그런걸 건조시키는 거라고 하셨어요 ㅋㅋ

 

아 어렵다..

 

그리고 이렇게 배수가 안되는 공간에 건조기가 들어갈때에는 실내키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삼성 그랑데 DV17T8740BV 제품은 실내키트가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왼쪽 윗부분에 물통이 달려있는데

이것은 사용해본결과

사용할때마다 비워주시는게 손목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비우고 사용하시다가 물이 꽉 차면 아예 건조기가 멈춰버리는데

꽉 찬 물통은 정말 손목이 부러질 것 같은 정도로 무겁습니다...

일단은 집에 있을때 한 몸처럼 입고 있는 수면잠옷들의 먼지를 털어보기로 해봤어요 ㅋㅋ

 

여름만 빼놓고 항상 챙겨 입고 다니기 때문에 먼지 한 톨도 용서할 수 없다며,

입고있는 것 빼고 다 넣어봤어요 ㅋㅋ

삼성 그랑데 건조기는 요렇게 다이얼을 돌려서 옷감 종류를 선택해서

건조를 시킬 수 있어요 !

 

가장 맘에 들었던 건조 방법은 송풍?

 

뜨거운 열기 말고 그냥 바람으로 말려주는건데 아무래도 열기로 말리는게 아니다보니

옷감이 상하는 일이 적겠죠?

 

저는 극세사 수면잠옷을 털어주기 위해 이불/먼지털기를 선택했어요

 

메뉴가 엄청 많은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선택해서 다이얼에 등록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당 !

설레는 건조시간,

 

먼지터는 기능은 아무래도 젖지 않은 것을 털어주는 기능이라

돌아가는 시간이 1시간 이내예요

 

삼성 그랑데 건조기느 일단 털고 싶거나 말리고 싶은 옷감들을 넣고 건조를 시작하면

안에 있는 내용물의 무게나 양에 따라 시간조절을 해서 건조를 시작하는 아주 똑똑한 건조기예요

 

그래서 빨랫감을 건조시킬 때마다 시간이 다르게 나올 수도 있죠 !

 

그리고 드디어 수면잠옷들을 다 털고 난 후 먼지필터 !!

뚜두둔 ~!

 

이렇게 많은 먼지들을 달고 살았다니 ㅠㅠ

털어져 나온 먼지들을 보니 속이 다 시원하더라구요 ㅋㅋㅋ

 

앞으로는 우리집 새식구 그랑데 건조기로 뽀송하고 먼지없는 옷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ㅎㅎ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아이템을 또 구매했지만 있다가 없으면 절대 안될 것 같아요 !!

 

이번 포스팅은 리뷰라기엔 좀 부족하고 그냥 자랑...정도 였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나 이거 샀다 !!! ㅋㅋ 너무 좋다 !!!

 

건조기는 건조만 잘되면 되는 부분이니 혹시나 단점이 발견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그럼 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