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 한 꼬집, 운전면허 도전기 학과교육, 필기시험 그리고 혼돈의 안산면허시험장

일상 한 꼬집/달달 씁쓸 하루

by 진짜쥬리 2021. 5. 14. 14:30

본문

제가 드디어 운전면허를 따보려고 합니다 !!ㅋㅋ

 

제 친구들은 무려 14년 전에 면허를 따서 운전을 하고 다니는

멋있는 직장인 녀성들이 되어있는데 말이죠

 

저는 여태까지 택시와 전철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다 주의로 살아왔는데

반려견 또순이를 데리고 오고 나니 우리집 양반 없을때엔 정말 옴짝달싹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리고 후에 혹시나 아직은 생각 없지만 육아를 하게 되면 그때도 정말 필요할 것 같았어요 !ㅋㅋ

운전대 1도 잡아본 적 없는 사람이라 걱정도 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우리집양반 손 잡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운전면허 전문 학원을 갔습니다.

 

운전면허전문학원에 등록을 하게 되면 필기시험은 아니지만

기능교육, 기능시험, 도로주행교육, 도로주행시험까지 한번에 학원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해서 전문학원으로 선택했어요 ~!

 

(2종 자동으로 보기로 했습니당)

바로 안산대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

 

입학등록을 하면서 대~충 어떤식으로 면허를 따게 되는지 설명을 들었는데

사실 들어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1. 학과교육(운전면허학원) 3시간 (미이수시 필기시험장에서 1시간 교육 듣고 시험보면됨)

2. 필기시험(면허시험장) - 필기시험은 학원에서 볼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3. 기능교육(운전면허학원) 4시간 (2시간씩 나눠서 이틀동안 교육받습니다)

4. 기능시험(운전면허학원) - 면허학원에 준비된 코스로 진행 !

학원등록 없이 보는 분들은 면허시험장에서 시험예약후 볼 수 있다고 해요

5. 도로주행교육(운전면허학원) 6시간

6. 도로주행시험(운전면허학원)

 

적어놓고보니 정말 헷갈리는데 결국은 교육받고 시험보고 이런거라

학원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되더라구요 ㅋㅋ

 

학원등록을 안한 분들은 필기시험 보러가서 안전교육 받고 필기 보고 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

따로 연습해서 면허시험장에서 시험 예약하고 보면 되는 그런 거랄까요 ㅋㅋ

 

어려워..

 

아무튼 저는 주말에 학과교육을 안산대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3시간 받고

평일에 면허시험장으로 갔어요

 

학과시험볼때엔 증명사진 3장, 신분증을 꼭 챙기라고 해서 가져갔는데

증명사진 두장밖에 안 썼어요 !! 왜일까 ㅋㅋ

저는 안산 면허시험장으로 예약을 했는데 경기도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볼 수 있는 곳이

용인, 의정부, 안산 세군데밖에 없더라구요;;?ㅋㅋㅋㅋ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미리 여기서 학과시험 예약을 하고 갔어요

 

3시에 예약을 해놓고 안산면허시험장을 가니...?

사람이 엄청나게 많아..

 

2시되기 전에 도착을 했는데 길게 줄 서 있고 안내자분 계셔서 예약하고 왔는데

어떻게하냐고 물어보니 계단 위로 올라가서 줄 서라고 하시더라구요?

 

줄 서서 10분 정도 기다리는데 이렇게 기다리다간 3시에 시험을 못 볼 것 같아서

우리집양반이 다시 내려가서 물어보니 예약했으면 그냥 들어가라고 했어요;;

 

당황스럽다

 

코로나때문에 남편은 차에 가 있고 저는 홀로 기다리는데

들어갔는데 암것도 없어 사람들이 번호표 뽑고 있길래

물어보니 번호표를 뽑아야 한다고 해서 뽑았는데 70명 대기인입니다..!

 

안내원분에게 또 다시 물어보니 신규 학과시험 보러왔냐 해서 그렇다 했더니

응시표를 작성하라고해서

이런걸 적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적고 또 20분... 

 

아무리 기다려도 사람도 안빠지고 3시 전에 접수 못할 것 같아 다시 물어보니

신체검사 했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안했다 하니

옆에 가서 하고 오라고;;??

 

그래서 신체검사장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가서 시력검사를 돈내고 하고 다시 앉아..

기다림...

 

2시 50분이 됐는데도 30명이나 남아서 다시 물어보니

예약하고 왔으면 그냥 3시까지 기다렸다가 3시에 아무 창구나 가서 접수증 주고

올라가면 된다고 하대요???????????

 

처음부터 그렇게 알려줬으면 번호표 기다리면서 마음 졸일일도 없고..

 

그렇잖아여...

 

3시가 되자마자 학과시험 보러 온 사람들 창구에 모여서 접수증을 주고 돈 내고

3층에 필기시험장으로 올라갔습니당

응시표 들고 털레털레 올라갑니당

 

그런데 의자가 있고 시험장은 문이 닫혀있고 안내해주시는 분도 없어서

멍하니 또 20분가량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그냥 안에 들어가서 시험보는 거더라구요;;

 

저랑 함께 앉아있던 열댓명의 사람들 모두 10분 넘게 시간 버림.;

우여곡절끝에 학과시험을 합격하고 돌아왔습니다..ㅋㅋㅋ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고 갔는데 왜 내가 이렇게 마음을 졸여야 하나 이해 안됐었는데

사실상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설명만 한번 잘 해주셨더라면 금방 끝날 일이었어요!!

 

아쉬움이 남지만 합격했으니.. ㅋㅋㅋ

 

두번은 안온다 !! 하면서 왔어요 ㅋㅋ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학과시험 보는 법

요약하자면

 

학과시험예약 -> 예약자는 예약시간에 맞춰서 접수창구에 그냥 접수하러 가면됨(번호표 필요없음)

-> 필기시험장올라감 -> 문이 닫혀있어도 들어가면 접수창구 있음 -> 필기시험 보면 됨.

 

예약 안하면 좀 많이 기다려야 하지만 예약하고 가면 바로바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

 

모두들 저같이 멍하니 기다리는 시간 갖지 말고 줄이세요 ㅠㅠ

 

저 내일은 기능교육받으러 가용 ~!

잘 받고 오겠습니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