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한 꼬집, 간단하게 동영상 gif 변환하기(동영상으로 움짤만들기)

정보 한 꼬집

by 진짜쥬리 2021. 9. 25. 01:36

본문

블로그를 하다보면 동영상을 첨부하는 일도 다반사인데

동영상보다 GIF가 더 효율적으로 제품이나 역동성을 잘 보여줄 때가 있어요

 

그래서 gif를 자주 사용하는 중인데 예전엔 사진을 연속촬영해서

포토샵 애니메이션으로 수작업해서 사용하다가

 

동영상처럼 프레임도 좀 많았으면 좋겠고 간편하게 gif를 만들어 사용하고 싶었어요

 

그러다 발견하게 된 EZGIF !!

 

https://ezgif.com/video-to-gif

 

Online video to GIF converter

Upload your video, select the part you want to convert and instanlty create a GIF in good quality for free and without watermarks.

ezgif.com

별도 회원가입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편리했고

동영상을 바로 gif로 만들어주는데 편집도 가능하다는게 정말 좋았습니당

 

또순이를 키우게 되면서 gif로 보는게 사진보다 귀엽고 동영상보다 역동적이라

더 자주 사용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제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Video to GIF 탭으로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파일 선택을 눌러주면 동영상을 불러올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거기서 100MB가 넘지 않는 적당한 동영상을 불러올 수 있어요!

파일을 선택한 후 Upload Video 클릭 !

 

영어를 잘 몰라도 그냥 파란거 눌러주면 된다는거

인터넷 강국 한국에선 초딩도 알잖아요?ㅋㅋ

Upload Video를 눌러주면 이렇게 제가 선택한 동영상이 나오고

시작점과 종료점을 설정할 수 있고

픽셀크기고 파일의 크기조절도 가능하답니다!

 

픽셀은 작을 수록 gif의 사이즈가 작아지고 화질이 떨어지고 용량도 작아진답니다

 

프레임속도는 움직임의 속도를 말하는데

프레임속도까지는 바라지도 않던 저에겐 너무나도 감사한 EZGIF네요

 

회원가입도 안해도 되는데 완전 친절한 사이트 !

위에서 모든 설정을 한 후 Convert to GIF 파란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아웃풋 GIF로 제가 바로 결과물이 나온답니다

 

여기서 GIF를 자를 수도 있고 회전도 시키고 효과도 줄 수 있고 글씨도 쓸 수 있어요

 

제가 본 동영상 GIF 변환 과정 중에 가장 친절한 사이트인 것 같아요

 

저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걸 하나도 변경하지 않고 GIF 변환을 해봤어요

프레임 속도 조절 안해도 ㅋㅋㅋ

너무 잘 나옴

 

요즘은 핸드폰으로 동영상 찍고 바로 EZGIF로 동영상을 바로 GIF로 변환할 수 있어서

사진 편집하는 시간도 확 줄어들었어요

 

이런 사이트 사라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당 ㅋㅋ

댓글 영역